nNetCDS는 국가보안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CDS(Cross Domain Solution)의 전용 프로토콜을 적용한 간접연동 방식 장비입니다. 전용 하드웨어 통제 모듈을 이용한 레이블 통제, 보안USB를 이용한 안전한 키 저장/관리, SGX(Software Guard eXtention) 기반 보호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국방 CDS(Cross Domain Solution)제품입니다.
분리망 연동 시 다양한 체계 및 서비스에 공통 활용 가능한 범용 보안통제장비로써 전용 HW통제 모듈을 이용한 보안기능을 제공합니다.
체계 연동통제 모듈과 범용 보안통제장비간의 연동을 위한 보안통제 연동규격 모듈을 제공하며 관리자 GUI를 통한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안통제 연동규격에 의한 레이블링 기술과 중요 정보의 저장 및 실행 보호를 위한 SGX(Software Guard eXtension) 기반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 CDS기술은 2017년도에 개발되어 2023년 4월부터 시행되는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3.0을 만족하지 못합니다.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V3.0의 망간자료전송제품 보안요구사항에 따라 체계 연동통제 GUI와 통제장비 GUI를 보안영역 통합관리 GUI로 제공합니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전용 프로토콜을 적용하여 간접연동등을 유지하면서 간접 스트림 연동방식으로 개선하고 파일 연동방식을 지원합니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장비는 오래 전에 개발돼 CPU가 단종되고 성능이 떨어집니다. 가장 최신의 CPU를 탑재하고 10Gbps 연계 기능으로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에서 기술 이전한 암호키 발급 및 CDE 레이블링 기준을 준수하면서 국가보안기술연구소에서 제시하는 암호알고리즘을 국정원 검증필 암호모듈로 대체하였습니다.
Non-I, Non-MAC 전송 기술을 이용하여 완벽한 Non-Routable 보안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TCP/IP 스택을 거치지 않아 고속 전송을 지원합니다.